사단법인 영우 장악회 사랑으로 보답해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저는 서강대학교 컴퓨터 공학과 4학년에 재학 중인 이상연입니다.
저는 학업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 경험을 쌓으며 스스로 성장하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학교를 다니며 전공 공부 뿐만 아니라 다양한 활동을 경험하며 폭넓게 성장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왔습니다.
저는 다수의 전공 수업 프로젝트와 교내·외 동아리 활동을 통해 컴퓨터과학 분야에서의 전문성을 키워왔습니다.
특히, 최근 제주도에서 개최된 2025 한국컴퓨터종합학술대회에서 학부생 포스터 세션 발표자로 참여했던 경험은 저에게 매우 뜻 깊었습니다.
동기들과 함께 캡스톤디자인 전공 수업에서 구현한 웹 서비스를 바탕으로 작성한 논문이 해당 학술 대회에 게재되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경험을 통해 연구 역량과 자신감을 키우는 동시에 학문적 성취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현재 저는 학부생 신분으로 연구실에서 인공지능 및 딥러닝 분야와 시스템 분야를 공부하고 있습니다.
학부 졸업 이후에는 석사 과정에 진학하여 더욱 심화된 연구와 학습을 지속하고자 합니다.
특히 인공지능과 시스템 분야의 융합 연구를 통해 컴퓨터과학 기술의 발전에 기여하는 것이 저의 목표입니다.
오늘날 컴퓨터과학 분야는 인공지능의 발전과 함께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환경에서 기본적인 전공 지식을 바탕으로 새로운 기술을 신속하게 습득하는 능력이 더욱 중요해졌다고 생각합니다.
이를 위해
학부 과정 동안 다양한 전공 수업들을 선택하여 수강 했고, 여러 연구 관련 경험 들을 통해 전문성을 기르고자
노력해왔습니다.
그러나 학교의 장학 제도가 상대적으로 폭넓지 않았기에 학교로부터 충분한 지원을 받기에는 어려운 상황이었습니다.
부모님께서는 제가 대학원에 진학하여 원하는 공부와 연구를 마음껏 할 수 있기를 바라십니다.
그러나 최근 조부모님의 건강이 악화되시며 경제적 부담이 증가하여 부모님께서도 심적인 부담감이 크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저 역시 하루 빨리 경제적 부담을 덜어드리고 싶다는 마음이 큽니다.
이런 상황에서 강서구 발전을 위한 인재 육성을 목표로 오랜 기간 아낌 없는 지원을 해 오신 ‘영우장학재단’에 대해서 알게 되었습니다.
영우장학회의 장학생으로 선정된다면 남은 대학 생활, 더 나아가 대학원 생활을 더욱 안정적으로 설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부모님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드릴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영우장학회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학업에 대한 열정을 잃지 않는 학생들을 오랜 기간 지원해온 뜻 깊은 단체라는 사실을 잘 알고 있기에, 장학생으로서 더욱 큰 책임감과 열정을 가지고 학업과 사회적 기여에 힘쓰겠습니다.
감사합니다.